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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템 선정&타겟팅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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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에서 잘 팔리는 상품들 모든 사업은 아이템의
선정에서 사업성패를 좌우합니다. 인터넷 쇼핑몰도 예외는
아니며 대형 종합몰이 특정 아이템에 대해 전문몰 형태로
구성하듯이 전문화된 아이템선정이 필요합니다.
인터넷에
잘 팔리는 상품들은 고객들이 상품에 대하여 이미 자세히
알고 있는 상품들로 가격할인 또는 포인트 적립등의 다양한
혜택의 이유로 쇼핑몰에 상품을 주문합니다. 예) 세탁기,
냉장고, TV등 전기전자, 서적, 생활용품
또한 전문몰의
특성중에 하나인 독특한 아이템의 성공율도 상당히 높습니다. 예)
수공제품, 캐릭터상품, 한국전통상품, 애견상품, 수입의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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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영자의 전문성과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제품 마니아들은 자신이 좋아하고 관심을 가지는 상품에
대해 상당한 전문지식을 가지고 있으면서 남들보다 먼저
구매하기를 좋아하고 고가의 제품도 구매율이 높습니다.
또한
한번구매가 아닌 새로운 신상품에 대해서 계속적인 추가구매
성향이 있어 해당 분야에 전문지식이 있거나 상품공급에
유리한 위치에 있는 경우라면 전문 쇼핑몰을 구축하여 운영해
볼만 합니다. 단, 운영자는 해당 상품에 대한 꾸준한
연구와 변화되는 유행에 상당한 노력이 필요하다. 예)
캐릭터상품, 프라모델, 키덜트상품, 피규어, 구제관절인형,
RC-CA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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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지, 안녕이라는 사전적 의미의 웰빙(Well-Being)은
건강하고 만족스런 라이프 스타일을 추구하는 모든 행위를
총칭하며, 건강과 삶의 질을 무엇보다 우선시하는 부류의
사람들을 웰빙족이라고 합니다. 웰빙상품들은 생활의 질이
높아지면서 향후 계속적인 꾸준한 인기가 예상됨으로 웰빙전문쇼핑몰
운영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예) 정수기, 연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등 건강가전 제품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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젊은 층이 선호하는 제품 쇼핑몰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제품은 디지털카메라, 휴대폰, MP3가 가장
잘 팔리는 제품이라는 조사자료가 있습니다. 인터넷
이용률에서 보듯이 20~30대가 구매력이 가장 높으며 이들
젊은 층이 선호하는 제품을 판매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지갑이
두툼한 40~50대 구매력이 가장 높은 30대보다 4~50대는
구매율은 적지만 풍부한 경제력으로 고객 1인당 구매액을
의미하는 '객단가' 에선 2030세대보다 2~3배 정도 높습니다. 예)
골프, 등산, 낚시,건강용품, 건강레져, 휴양용 여행상품,
보석매장
女心을 사로잡는 쇼핑몰, 인터넷의 절반은
여성입니다. 종합몰, 전문몰에서 모두 여성들의
구매력이 대단하며 특히 쇼핑몰에 충성도가 남성에 비해
상대적으로 높다는 점과 의류, 생활가전, 다이어트,
이미용 용품이 대부분의 구매자가 여성이라는 점에서 여성만을
위한 전문 쇼핑몰을 구축하여 성공한 사례가 많이 있습니다.
이렇게 나이, 남성, 여성, 학생, 직장인 등
판매하고자 하는 타겟을 세분화하여 아이템선정 및 쇼핑몰제작에
반영하시기 바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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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규모 결정시 아이템선정, 내부 전문인력, 상품수급인력
및 방법, 재고정도에 따라 전문몰 또는 종합몰등 어떤 규모로
쇼핑몰구축 및 제작을 할지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쇼핑몰구축시
온라인에서만 하는 경우가 많고 적은 자본으로 틈새시장을
공략한다는 측면에서 온라인형 전문몰로 시작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종합몰은 비용부담이 크며 대형 종합몰과의
경쟁등 진입장벽이 높아 전문몰이 적은 자본으로 시작하시는
분들에게 좋습니다. 전문몰이라 하더라고 다양한 메뉴와
컨텐츠를 추가하여 쇼핑몰의 규모가 충분히 커보이게 할
수 있으며 실제 상당한 방문자를 유지하는데 무리가 없습니다.
또한,
특화된 아이템의 경우 종합몰보다 상품마진을 높게 유지하는데도
유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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